안녕하세요. 종로에 위치한 연세마이덴치과입니다. 저희 치과 주변은 수 많은 건물로 둘러쌓여 있습니다. 그만큼 직장인분들의 내원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저희 치과는 평일 점심시간도 1시 30분부터 시작해요. 점심시간을 고려해서 최대한 오전진료를 늦게까지 하는거죠. 야간진료도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이틀간 밤 9시까지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4월부터는 보시는 것처럼 13일, 27일 화요일에 야간진료가 추가로 체크 되어 있습니다. 교정진료 일수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교정과 전문의 이예슬 원장님

 

봄이 되면 앞니심미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편입니다.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앞두고 교정 상담 문의도 눈에 뜨게 증가하구요. 그래서 교정과 전문의 원장님의 진료일수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종로 치아교정을 알아보는 직장인 분들의 문의 및 내원도 증가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직장생활과 일상생활에 방해받지 않는 교정치료를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장인 분들을 위해 [ 눈에 잘 띄지 않는 교정장치 ] 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01. 투명장치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치가 대중적으로 알려진지 오래 되어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마우스피스처럼 생긴 투명한 장치를 뺐다 꼈다 하는 교정치료를 말합니다. 종로 치아교정을 알아보는 직장인분들이라면 많이 선호하실거라 예상되네요 ^^ 

 

 

장치를 끼고 있어도 눈에 띄지 않아 심미성이 우수하고 잇몸에 상처가 나지 않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습니다. 뺐다 꼈다 할 수 있어 구강관리도 용이하죠. 

 

 


02. 설측교정장치

두 번째로 추천드릴 종로 치아교정 장치는 '설측교정장치' 입니다. 들어보신 분들도 있고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거에요. 설측, 즉 혀가 닿는 쪽으로 붙이는 교정장치 입니다. 

 

치아 뒤쪽에 붙이는거라 장치가 전혀 눈에 띄지 않습니다. 교정장치를 앞에 붙이면 입술도 살짝 튀어나와 돌출되는데반해 설측으로 하면 돌출되어 보이지 않아 심미적으로도 좋아하세요. 다만 브라켓이 혀에 닿기 때문에 적응기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장치가 안쪽에 있어 뺨이나 입술 안쪽이 헐거나 하지 않아요. 

 

 


 

03. 콤비교정장치

최근에는 눈에 안 띄는 교정장치 중 '콤비교정'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세요. 콤비교정은 '설측 & 순측'을 같이 하는 방법입니다. 

 

 

종로 치아교정 치과 연세마이덴의 콤비교정장치 샘플 사진입니다. 그냥 딱 보셨을 때는 마치 하악만 교정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일거에요. 하악에만 장치가 부착되어 있으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상악 뒤 편을 살짝 들여다보면 설측교정장치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처럼 상악은 설측으로, 하악은 순측으로 하는 방법이 콤비교정 방법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 생기죠. 왜 이렇게 하는걸까요?

 

 

 

심미성도 가져가면서 전악 교정의 효과를 그대로 볼 수 있게 한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 말을 할 때나 살며시 미소를 짓는 정도를 생각해보면 아랫니는 입술에 가려져서 잘 안보이고 윗니가 더 눈에 띄죠. 

 

이 점을 감안해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는 상악은 치아 뒤쪽에 설측교정장치를 붙여주고, 입술에 잘 가려져 상대적으로 눈에 덜 띄는 하악은 순측교정장치를 붙이는 것입니다. 말을 할 때나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교정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교정장치가 있는데요, 그래도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이프 스타일, 환자분의 니즈까지 정확하게 반영해 가장 적합한 장치와 치료법을 제안하는 치과를 찾는게 POINT 입니다.

 

비슷한 혹은 같은 장치를 쓴다고해서 모든 치료결과가 동일한게 아니잖아요. 치료를 진행하는 의료진의 치료계획에서 나오는데요, 그만큼 전문성과 경험 등이 중요하다는 사실! 환자분의 얼굴형과 치아구조, 입술라인과 두께, 웃을 때 보이는 미소라인을 세심하게 체크해 아주 작은 각도 차이까지도 봐주는 종로 치아교정 치과를 선택하시기 바립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