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연세마이덴치과입니다.

 

저희 병원이 위치한 종로 광화문 일대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하죠!

 

가까운 곳에 미슐랭 맛집으로 유명한

#광화문미진 본점도 있습니다. 

 

광화문 미진 입구 전경 (출처 : 광화문 미진 홈페이지)

 

 

1954년부터 지금까지

메밀 국수의 전통과 맛을 이어가고 있는

서울미래유산, 광화문 미진!

 

 

광화문 미진은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출처 : 광화문 미진 홈페이지)

 

 

일본 소바의 쯔유에 비해

훨씬 더 진하고 짜지 않은 육수와

쫄깃한 평창 메밀 국수를 제조합니다.

 

그 전통과 맛, 가치가 더해져

서울시 지정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되었고

매해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되었죠!

 

 

 

광화문 미진 본점은

(특히 여름이 되면)

줄을 길게 늘어설 정도로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언제나

줄이 길어서 못갔는데,,ㅠㅠ

 

비가 오는 날!

확실히 줄이 짧더라구요.

 

후딱 들어가서 먹고 나왔습니다 ㅎ

 

 

미슐랭 맛집

광화문 미진의 비빔메밀!

이 날따라 비빔이 땡겨서..ㅎㅎ

 

사진으로는 다 담기지 않았지만

양이 지~~~~~~인짜 많아요 ;;;;;; ㅎㅎㅎ

다 먹을 수 없을 정도로 많아요.

첨엔 가격이 11,000원이라 비싸다 싶었는데

정말 아낌 없이 듬뿍 넣어주더라구요.

 

 

뭐랄까.

적당하게 짭쪼름하고

적당하게 달달하고

이 감칠맛은 뭐지?? ㅎㅎ

 

비빔은 정말 양념장이 생명이잖아요.

그런데 진짜 왜 광화문 미진이

유명한지 알 것 같은,,,,

 

뭔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계속 들어가게 되는 맛이랄까.

 

면도 진짜 잘 삶았어요,

쫄깃탱탱한데 씹기에 전혀 부담 없는!

 

그리고 같이 간 직원은

냉메밀(판메밀로 나와요)을 주문했는데

육수 한 입 먹고 기절,,,

 

제가 냉메밀 좋아해서

여기저기 많이 가봤는데

확실히 그 감칠맛과 진한향과 맛이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메밀국수 먹을 때

무조건 필수로 먹어야 하는 전병!

광화문 미진 메밀전병도 같이 시켰는데

이건 또 뭐야.. ㅎㅎ 왜 맛있지..ㅋㅋ

 

얇은 김밥처럼 돌돌 말려서 나와서

먹기 편하고

김치만두 소 같은 느낌인데

짜지 않고 재료 고유의 향과 식감이

잘 살아 있었습니다.

 

 

병원이랑 너무 가까워서

자주 가고 싶지만 정말 인기가 많아요.

줄이 정말 기니까 여기 오실 분들은

미리 대기시간 생각해서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광화문 미진 본점 ]

서울 종로구 종로19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1층

02-730-6198

 

매일 10시 ~ 21시

(명절 당일 휴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