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먹은 것들 중에 후기를 쓰면 좋을만한게 있어서 FOOD 카테고리에 공유해봅니다. 나름 점심/저녁/야식 메뉴로 구분했어요. ㅎㅎ 더 맛있게 먹은 음식들이 많지만 차차 올려보기로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만 후기를 남겨볼게요.

 

 

 

종로 중국관 삼선간짜장

가격 : 7,500원 

별점 : ★★☆

특징 : 통통한 새우, 고기, 오징어 재료 아낌 없이 많이 주는 편, 조금 달달한 편

 

근처에 있는 중국관 이라는 곳에서 주문한 삼선간짜장입니다. 여기는 대체로 달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질리는 듯한데,,,, 그러면서도 계속 먹긴 먹어요. 맛이 없진 않거든요. 무엇보다 사진처럼 재료가 아낌 없이 들어갑니다. 버섯, 오징어, 새우, 양파, 고기! 간혹 새우는 몇 개 형식적으로 들어가 있는 곳도 많은데 종로 중국관은 재료는 많이 줍니다. 너무 단 것만 빼면 대체적으로 만족. 그래도 저는 짜장면보다 짬뽕이 맛있는 것 같아요. (여기 짬뽕 국물이 되게 진하고 얼큰해요)

 

 

 

홍콩다방 까오만짜이 (생크림+초코)

가격 : 4,800원

별점 : ★★☆

특징 : 특징도, 단점도 없는 무난한!! 알고 있는 그 맛!

 

까오만짜이 아시죠? 홍콩에서 먹던 맛이 그리워 지나던 길에 홍콩다방을 들렀습니다. 미친듯이 달콤한게 땡기는 날이라 저녁 대신 먹기로 결정했어요. 원래 기본만 먹었는데 오늘은 생크림+초코로 주문해봤어요. 초코칩이 아주 살짝 씹히기도 하고 중간중간 초코가 있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생크림도 많이 넣어줘서 부족함 없이 먹었습니다. 물론 홍콩만큼은 아니지만 홍콩다방 까오만짜이도 맛있는 것 같아요. (참고로 색은 탄게 아니라 초코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거에요)

 

 

 

직화 매운 닭똥집

가격 : 15,000원

별점 : ★

특징 : 진한 숯불향, 생각보다 양 많음, 양념이 맛있음.

 

친구네 동네 놀러갔다가 시켜먹은 직화닭똥집 입니다. 야식메뉴추천으로 이만한게 없잖아요 ㅎㅎ 통마늘이 들어간 매콤한 양념! 직화구이라 숯불향이 가득해요. 그냥 볼 때는 모르는데 먹다보면 생각보다 양이 많습니다. 닭발이나 치킨이 물려서 먹기 싫을 때 닭똥집이나 오돌뼈가 생각나기도 하잖아요! 그럴 때 딱! 매운맛이 첨부터 확 올라오진 않고 먹다 보면 쌓이고 쌓여서 점점 매워져요ㅎ 그럴 때 쿨피스 한 잔 ㅎㅎ 친구는 항상 여기서 닭발이랑 똥집 시켜먹는데요. 맛있는 곳인가봐요. (한걸음닭발) 

+ Recent posts